휴지심으로 나만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2024.12.18 게시
안녕하세요! 벌써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여기 저기 크리스마스 분위기라 한껏 들뜨지만 날씨가 워낙 추워서 아이와 나가서 놀 엄두가 안나네요:(
그래서 저 쏘쏘히가 지난 번에 이어, 아이와 함께 따듯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엄마표 미술놀이를 준비했어요. 바로바로 나만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놀이!
쉽게 구할 수 있는 휴지심과 종이를 이용해서 간단하고 쉽게 엄마표 놀이를 해볼 수 있어요. 아이만의 알록달록 작품을 만들면 뿌듯함도 얻을 수 있구요! 나가서 노는 것도 좋지만 하루쯤은 따스한 실내에서 크리스마스를 느껴 보자구요:)
1. 휴지심 콕콕,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첫번째 놀이는 다 쓴 휴지심을 이용해 만드는 알록달록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랍니다! 말 그대로 휴지심에 물감을 묻혀 찍어가며 트리를 그리는 놀이에요. 트리모양을 만들어 꾸미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놀이라 자녀가 어리더라도 재밌게 해볼 수 있어요:)
준비물
- 휴지심, 물감, 종이, 꾸미기 재료
본격, 트리 만들기
- 다 쓴 휴지심에 물감을 슥슥 묻혀 준 후 종이에 콕콕 찍어주세요
- 이왕이면 트리 나무를 표현하기 위해 초록색 계열 물감을 사용하면 좋겠죠?
- 전체적인 모양이 트리모양과 같은 세모가 될 수 있도록 찍어주세요
- 이후에 다양한 꾸미기 재료들을 이용해 붙여주면 끝이랍니다!
- 저는 다른 미술놀이 할 때도 사용하기 위해 사 두었던 스팽글과 단추 스티커 등을 이용해서 오머넌트처럼 꾸며주었어요!
꿀팁 속 꿀팁
아이와 함께 하는 다양한 엄마표 미술놀이를 하기 시작했다면 이런 작은 스팽글 같은 것 미리 구비해 두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알록달록 예쁜 물감, 예쁜 재료들이 모이면 아무렇게 마구 붙이고 찍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화사한 작품이 만들어져요:)
2. 종이를 이용해 만드는 크리스마스 트리
두 번째 소개할 놀이는 삼각형으로 종이를 잘라서 만드는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에요! 종이를 트리와 비슷한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 초록 물감을 칠해서 알록달록 예쁘게 재료들을 붙여주기만 하면 끝이랍니다.
준비물
- 종이, 가위, 꾸미기 재료
본격, 트리 만들기
- 트리 모양과 비슷하게 종이를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 이때 자녀가 어리다면 삼각형 모양으로 자르는 건 미리 엄마, 아빠가 해주셔도 좋아요.
- 트리 나무를 표현하기 위해 초록 계열 물감을 택해서 칠해주세요!
- 종이를 대고 그려서 선을 깔끔하게 칠하는 것도 좋고 트리나무 전체를 다 색칠하는 것도 좋아요(위 사진 참고)
- 저는 색이 칠해지지 않은 하얀 부분에 알록달록 스티커를 붙여주어서 예쁘게 꾸며 주었어요.
짜잔~ 완성된 작품
간단한 놀이들로 이렇게 알록달록 예쁜 아이만의 미술작품이 탄생했습니다!
엄마표 미술놀이 꿀팁
엄마표 놀이, 특히 물감이나 촉감놀이 할 때 비닐을 사용해 보세요! 비닐을 먼저 깔고 놀이를 시작하면 더러워질 일도 없고, 정리도 쉬워요! 아이랑 다양한 놀이를 집에서 하는 게 어려운 것이 바로 귀찮음 때문인데요ㅎㅎ 이렇게 비닐 하나 깔아두는 것만으로도 힘을 덜 들일 수 있으니 많이 애용해보세요:)
김장매트처럼 큰 매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전 비닐만큼 좋은 건 없더라구요. 모든 놀이를 마친 후에는 이렇게 깔아둔 비닐을 돌돌 말아 버려주면 정리까지 완벽하게 끝! (아이와 함께 시간 보낼 때 가장 중요한 건 간편함..)
오늘 소개해드린 엄마표 놀이 2가지는 연령이 낮은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함께 할 수 있는 만큼! '아이와 함께 추운 겨울 집에서 무엇을 하고 놀면 좋을까?' 라고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추천드려 봅니다! 그럼 모두들 알록달록 재미있는 미술놀이 하면서 즐거운 연말 보내세요:)
본 게시물은 맘맘 컨텐츠팀이 선정한 육아 전문가, 유튜버, 블로거들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맘맘은 본 게시글을 통해 어떠한 경제적 이득도 취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