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세 자녀가 있다면? 서울시 초대형 야외 키즈카페 소식 꼭 알아두세요!
2025.10.01 게시
서울형 키즈카페가 야외로 확장돼요
‘서울형 키즈카페’는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설치한 공공 실내형 키즈카페랍니다. 지난 2022년 5월 1호점(종로구 혜화동)이 생긴 이후, 올해 9월 현재 서울 전역 153개소(시립7, 구립86, 인증제60)로 늘었고, 이용자는 100만명을 돌파했어요.
이렇게 사랑을 받고 이쓴 서울시 대표 양육친화정책인 ‘서울형 키즈카페’가 이제 야외까지로 확장돼요. 실내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더욱 뛰어 놓기 좋은 한강, 공원, 학교 운동장 등 도심 속 야외 공간에서 팝업형 놀이터로 운영된답니다. 최대 500㎡ 크기의 대규모 체험형 공간에서. 가족 단위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아이들의 에너지 넘치는 신체활동을 위해 다양한 놀이기구가 마련되어 있고, 보호자들이 쉴 수 있는 휴식 공간도 함께 제공돼요.
언제 어디에서 운영하나요?
- 운영 장소: 서울시 14개 자치구, 18개 야외 공간(북서울꿈의숲, 난지한강공원, 어린이대공원 등)
- 운영 기간: 2025년 9월 20일(토) ~ 11월 23일(일) (장소별 운영일 다름)
- 운영 시간: 매 주말(토·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하루 3회차(1회당 2시간)
야외 서울형 키즈카페는 주말에만 운영되는 일종의 팝업 놀이터로, 북서울꿈의숲 청운답원, 난지한강공원, 어린이대공원 등 14개 자치구 18개소에서 만날 수 있어요.
25년 기준 11월 23일 (일)까지 운영될 예정이고, 장소별 운영일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하는 장소 운영일과 시간을 확인한 뒤 방문하는 게 좋아요. 운영시간은 매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3회차로 운영해요. (1회차 당 2시간씩 운영)
이용 대상과 요금이 있나요?
- 대상: 만 4세 ~ 9세 아동, 보호자 무료 동반
- 이용료: 아동 1인 5,000원, 보호자는 무료
서울형 키즈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자녀 연령은 만 4세부터 9세까지예요. 이용료는 무려 단돈 5,000원! 기존키즈카페와 비교하면 정말 저렴한 편이에요. 게다가 보호자 입장료는 완전 무료랍니다.
어떻게 이용하나요?
사전 예약을 할 수 있어요
서울형 야외 키즈카페를 사전에 예약하고 방문할 수 있어요. 서울시 ‘우리동네 키움포털털’에서 신청하면 되는데, 방문하고자 하는 키즈카페 장소를 선택해서 예약 신청하시면 돼요.
사전 예약 못했다면
만약 사전예약을 못했더라도? 이용자의 50%는 현장접수로 받고 있어서 현장에서 접수하고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저렴한 이용료와 대규모 시설이라 현장에서는 경쟁이 치열할 수 있으니 사전 예약을 권장해요.
예약 페이지 링크 여깄어요
위 링크 접속하시면 서울형 키즈카페의 운영기간, 이용 안내, 공지사항, 정보 등을 장소별로 확인할 수 있고, 예약 신청도 바로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서울 초대형 야외 키즈카페, 선선해진 날씨에 아이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자, 단돈 5천원으로 아이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에요. 서울시가 육아 엄마, 아빠를 위해 준비한 특별한 기회, 꼭 이용해 보세요.
허니맘
맘맘작가 허니맘입니다. 엄마, 아빠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각종 혜택&정보를 알려드려요.
본 게시물은 맘맘 컨텐츠팀이 선정한 육아 전문가, 유튜버, 블로거들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맘맘은 본 게시글을 통해 어떠한 경제적 이득도 취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