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미술 놀이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2022.11.29 게시
안녕하세요!
맘맘 작가 쏘쏘히입니다.
맘마미님들~
벌써 추운 겨울이 왔네요….
아직 가을도 제대로 즐기지 못한 것 같은데
이제 아쉬움을 뒤로 하고,
오늘은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놀이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특히! 크리스마스가 돌아오는 만큼
엄마표 미술 놀이를 하면서
동시에 집안도 예쁘게 꾸밀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미술 놀이까지
3가지 놀이를 한 번에 모아왔어요!
우리 맘마미님들도 추운 날씨 때문에
놀이터에 못가고 심심해 하는 아이들을 위해
이번 놀이에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아주아주 간단한 것들만 모아왔으니
부담없이 재미있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손도장 꾸욱!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준비물
손바닥, 물감, 풀, 다양한 색깔의 색종이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크리스마스 리스를 표현하기 위해 초록색 종이를 사용했는데요! 초록색 종이에도 다양한 종류의 색감과 질이 있으니, 여러 톤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훨씬 예쁘더라고요!
마트나 인터넷에서 대용량 색종이를 구비해 두시면 찢기나 접기 놀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좋답니다 (앞으로 색종이를 이용한 다양한 놀이를 많이 소개해 드릴테니 한 세트 정도는 구비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놀이 방법
아이 손바닥을 색종이 위에 그린 다음 잘라주세요.
손바닥 모양의 색종이를 리스 모양처럼 동그랗게 붙여주세요.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장식 모양을 오려 붙여주세요.
먼저 이렇게 색종이에 아이의 손을 대고 슥슥 그린 후 손 모양을 따라 잘라 주세요! 처음 한 장만 손을 대고 자른 다음, 다른 종이에 대고 여러 장 만들어 주시는 센스! :)
저는 총 9장의 종이를 사용했고, 가운데 한 장은 빨간색으로 준비했답니다. 아이가 직접 테이프로 붙이면서 마무리 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리스의 느낌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빨간색 종이를 작은 동그라미 모양으로 오려 붙여서 꾸며주셔도 좋아요! 멋진 장식품 같지 않나요? :D
이렇게 완성된 첫번째 놀이,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완성! 크리스마스 가랜드와 알록달록 전구를 더해 장식한 다음, 불을 켜주면 연말 느낌이 물씬~
아이의 손바닥을 활용해 만든 만큼, 리스를 떼고 나서 한 장 정도는 남겨두시는 것도 좋아요! 해당 연도와 아이의 나이를 적어두면 나중에 아이가 컸을 때 어렸을 적 손 크기와 비교할 수 있어서 애틋한 추억이 된답니다:)
휴지심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트리
준비물
휴지심, 색종이, 풀, 글루건 또는 목공용 풀을 준비해 주세요!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놀이는 휴지심을 재활용해서 만드는 크리스마스 트리~! 다 만들고 나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집에 소품으로 두면 예뻐요. 무엇보다 아이가 스스로 만든 결과물이기 때문에 볼 때마다 좋아한답니다.
놀이 방법
휴지심에 초록색 색종이를 둘러 붙여주세요.
색종이를 동그랗게 잘라 휴지심의 뚫린 부분에 붙여 막아주세요.
트리 모양이 되도록 삼각형 모양을 잡아 붙여주세요.
색종이를 크리스마스 장식 모양으로 오려 준비해 주세요.
아이 스스로 트리에 장식을 붙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먼저 모아둔 휴지심을 반이나 1/3 정도의 길이로 자른 후, 초록색 색종이로 빙 둘러 붙여주세요!
그 다음 휴지심의 뚫린 부분에 초록색 색종이를 동그라미 모양으로 오려 붙여 막아주세요!
그리고 글루건을 이용해 휴지심을 모두 이어 붙여주세요!
이 모든 과정을 아이와 함께 해주셔도 좋지만, 아이가 너무 어리다면 이 과정까지는 엄마가 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 스스로 트리를 꾸밀 수 있게만 해주시더라도 충분히 즐거워 하니까요:) 무엇보다 아이의 연령과 역량에 맞춰 놀이를 해 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이렇게 색종이를 크리스마스 장식 모양으로 잘라서 준비한 다음, 아이 스스로 붙이게 해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별, 리본 , 지팡이, 눈꽃, 파란 전구 이렇게 종류의 모양을 만들어 두었어요
트리를 트레이에 올려준 후 아이 스스로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도록 해주었답니다. 아이가 붙이고 싶은 곳에 마음껏 장식을 붙여 완성한 크리스마스 트리:D
만드는 과정도 어렵지 않고, 무엇보다 알록달록 다양한 색감을 접할 수 있는 놀이예요. 난이도에 비해 예쁜 결과물이 나오는 만큼 꼭 한 번 쯤은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스티커로 꾸미는 크리스마스 트리
준비물
도화지, 색종이, 스티커, 풀을 준비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놀이는 귀차니즘이 정말 심하신 맘마미님들도 아이와 함께 미술 놀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최소한의 노력으로도 알록달록 예쁜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며줄 수 있어요. 무엇보다 어린 영유아들이 도전하기 딱 좋은 난이도니 손쉽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놀이의 키 포인트는 바로 검은색 도화지와 검은색 색종이랍니다. 검은색 색종이를 미리 모아서 구비해두면 다양한 놀이를 할 때 활용할 곳이 많다는 점! 다음에는 검은색 도화지를 이용한 다양한 미술 놀이도 소개해 드릴게요! 활용도가 높고 꽤 퀄리티 높은 놀이가 되니 참고해 주세요.
놀이 방법
검은색 종이를 세모 모양으로 잘라 붙여주세요.
나무 기둥을 만들어 여러 그루의 나무를 표현해 주세요.
다양한 모양의 색종이나 스티커를 이용해 꾸며주면 끝!
꼭 여러 가지 모양을 준비할 필요는 없지만, 다양한 색깔의 색종이를 별 모양, 동그라미 모양으로 오려두면 좋아요:) 만약 오려 붙이는 것이 귀찮다면 스티커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간단하게 붙여주기만 하면 마치 전구를 달아 놓은 듯 꽤나 멋진 결과물이 나온답니다!
색종이를 붙이고 오리는 과정을 통해 아이의 소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고, 알록달록 예쁜 색감을 접할 수 있어요! 또한, 아이가 원하는 모양으로 직접 꾸며 보면서 창의력과 상상력도 키울 수 있답니다.
맘마미님들!
오늘 준비한 놀이는 여기까지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아이와 함께 우리만의 미니 트리를
직접 만들어 보고 다양한 소품으로 꾸며보면서
즐거운 연말을 보내시는 건 어떤가요?
‘집에서 뭐하고 놀지?’
‘심심한데 티비나 보자!’ 보다는….
아이와 함께 알콩달콩 유대감을 쌓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 보세요:)
그럼 저는 다음번에 또 재미있는 놀이로 찾아올게요!
모두들 맘바~
"맘마미님들, 이 육아 꿀팁이 도움이 되셨나요? 예비맘, 육아맘이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더 확인하시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쏘쏘히'님이 힘을 내실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 쏘쏘히 블로그에서 임신/육아 Tip 확인하기
*본 게시물은 맘맘 컨텐츠팀이 선정한 우수 육아 유튜버/블로거, '쏘쏘히'님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맘맘은 본 게시글을 통해 어떠한 경제적 이득도 취하지 않습니다.*
본 게시물은 맘맘 컨텐츠팀이 선정한 육아 전문가, 유튜버, 블로거들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맘맘은 본 게시글을 통해 어떠한 경제적 이득도 취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