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푸꾸옥 여행을 간다면? 필수꿀팁 알아보기
2024.04.27 게시
안녕하세요!
꿀팁 전해드리는 허니맘이에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여행지, 베트남 푸꾸옥에 대한 꿀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아이와 함께 하는 푸꾸옥 여행을 꿈꾸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꿀팁을 꼭 참고해보세요 :)
푸꾸옥을 알아보자
푸꾸옥이 인기에요?
푸꾸옥은 다낭, 나트랑과 더불어 많은 관광객으로부터 사랑받는 베트남의 대표 지역이에요!
(푸꾸옥은 섬이기도 하고 해서, 베트남의 제주도라고도 해요 :))
베트남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리조트들이 많고, 다른 국가 대비 비교적 저렴한 여행 비용이 들다 보니 특히 한국인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최근에 인기 장소로 부각되기 시작한 곳이 바로 푸꾸옥이에요.
다른 인기 지역과 비교해서 최근에 개발에 이루어지다 보니까, 대부분의 리조트가 신상이어서 시설이 좋고, 또 자연 경관이 잘 보존되어 있는 특징이 있어요.
베트남의 몰디브로 불릴만큼 아름다운 청정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고, 초호화 신상 리조트에서 여유롭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어서 많은 사랑을 받다 보니, 어느덧 해외여행 선호도시 1위라고 해요!
얼마나 걸리고, 비행요금은 얼마에요?
베트남 남서부에 위치한 섬인 푸꾸옥은, 서울 인천공항 또는 부산 김해공항에서 출발할 수 있고, 대략 5시간 반 정도의 비행시간이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행운임은 여행 일정에 따라 상이하지만, 스카이스캐너 7월 최저가 요금 탐색 기준으로 성인 1명 기준 40-50만원 수준 (왕복 항공 운임)으로 형성되고 있어요.
푸꾸옥 날씨는요?
다른 베트남 도시와 마찬가지로, 푸꾸옥도 건기와 우기로 나뉘어져 있어요.
크게는 11월 ~ 4월이 건기이고, 5월 ~ 10월이 우기이고,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 방문 시점은 11월 ~ 2월이라고 해요.
5월부터 우기가 시작되어 6~8월 비슷한 수준으로 비가 오다가, 9월에 가장 많은 비가 내리고 10월부터는 우기가 끝나기 시작해요.
그럼 우기는 비가 와서 여행하기에 안 좋은 시기인가? 하면 그렇지 않아요. 이건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 베트남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온도가 높고 해가 강하다 보니, 건기는 오히려 해가 너무 뜨거울 수 있어요. 반면 우기는 (베트남 치고는) 선선한 날씨, 특히 소나기 덕분에 오히려 선선하게 느껴져요.
- 베트남의 강수는 우리 나라의 장마철처럼 하루 종일 내리는 형태가 아닌, 아주 짧은 시간 동안 많은 량의 비가 내리는 스콜성 강우에요. 잠깐만 기다리면 비가 그쳐요.
- 아무래도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리는 11월 ~ 2월은 호텔비나, 비행요금이 가장 높을 수 밖에 없죠. 상대적으로 비성수기인 우기에는,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초호화 신상 리조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푸꾸옥 여행 꿀팁
푸꾸옥 대표적인 관광 명소
푸꾸옥은 여유로운 “휴양”과 “힐링”이 컨셉이다 보니, 좋은 리조트에서 아이와 수영을 즐기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해요!
물론, 푸꾸옥에는 방문하면 좋은 관광 명소가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관광명소는 아래와 같아요.
- 베트남의 디즈니라고 불리고, 멋진 아쿠아리움이 있는 ‘빈원더스’ 테마파크
- 멀티미디어 아트쇼 ‘키스오브더씨’
- 세계 최장의 해상 케이블카인 ‘혼똔섬 케이블카’
- 이태리 베네치아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그랜드월드’
특히 제가 아이와 방문할 단 한 곳을 추천한다면 바로 “빈펄사파리”에요!
빈펄 사파리요?
빈펄 사파리는 세계에서 2번째로 큰 동물원, 아시아에서는 무려 최대 규모의 사파리에요.
약 110만평의 부지에서, 플라밍고, 공작, 뱅갈호랑이, 낙타, 기린, 코뿔소 등 전 세계 대륙의 150여종, 무려 4,000마리의 동물들을 눈 앞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특히 직접 사육사가 되어 보는 사파리 주키퍼 체험은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분들에게 필수 코스로 자리잡을 만큼 빈펄 사파리의 필수 코스에요!
이건 글로 보는 것보다, 영상으로 어떤 느낌인지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보기만 해도 너무 설레지 않나요?
아이에게 정말 평생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거 같아요 :)
교통은 어떻게 해요?
푸꾸옥은 나트랑이나 다낭 등 다른 베트남 지역보다 개발이 덜 된 지역이다 보니, 대중교통이 많이 발달되지 않았다고 해요.
그러다 보니 택시 혹은 동남아 차량 호출 앱인 “그랩”을 많이 이용해서 이동을 해요.
목적지를 입력하면 예상 금액이 미리 나오고, 비용도 비싸지 않으니 푸꾸옥 여행가기 전에 “그랩” 어플 설치를 꼭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혹은, 호텔/리조트에서도 차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니 도착하셔서 꼭 확인해보시는 게 좋아요.
돈은 어떻게 해요?
베트남돈은 단위가 크다 보니 갈 때마다 항상 헷갈리죠.
1달러가 약 25,000 베트남동 정도의 단위랍니다. 가장 쉽게 어림 계산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베트남돈÷20 = 한국돈 이라고 생각하시는 거에요.
베트남돈에서 끝자리 하나 떼고 절반 ! 참 쉽죠?
예를 들어 200만동은 0 떼고 20만, 절반 하면 한국돈 10만원!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
환전은 한국에서 원화를 달러로 바꾼 뒤, 현지에서 달러를 베트남동으로 환전하는 ‘이중 환전’이 가장 유리하다고 해요. 달러는 50달러나 100달러 등 ‘고액권’으로 챙겨가시면 좋아요. (단위에 따라 현지에서 처주는 환율이 달라요)
현지에서는 은행을 찾기보다는 대부분의 호텔, 리조트에서 환전 서비스를 제공해주니, 필요할 때마다 호텔, 리조트에서 환전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
허니맘 숙소 추천!
첫번째 소개는 세계 최대 호텔&리조트 그룹인 “메리어트”에서 푸꾸옥에 최초로 선보인 “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에요.
이 리조트는 기존 빈펄 리조트&골프 푸꾸옥을 리브랜딩한 리조트로,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3개의 수영장, 호화로운 럭셔리 룸 & 빌라를 특징으로 해요.
두번째로 소개할 “푸꾸옥 노보텔 리조트”는 푸꾸옥의 대표 리조트로, 공항에서 10분 걸리는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리조트에요.
아름다운 수영장은 물론이고, 리조트 내에 다양한 체험이 준비된 키즈클럽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미취학 아동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리조트에요 :)
베트남은 제가 개인적으로도 너무 좋아하는 나라고, 특히 힐링에 초점이 맞추어진 푸꾸옥은 사랑 그 잡채이기 때문에 푸꾸옥 여행 꿀팁을 정리해 보았어요 :)
아이와 함께 푸꾸옥 여행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요!
허니맘
맘맘작가 허니맘입니다. 엄마, 아빠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각종 혜택&정보를 알려드려요.
본 게시물은 맘맘 컨텐츠팀이 선정한 육아 전문가, 유튜버, 블로거들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맘맘은 본 게시글을 통해 어떠한 경제적 이득도 취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