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 있는 꿀팁! 2025년은 무슨 해일까요?
2024.12.30 게시
혹시 2025년에 출산을 앞둔 맘마미님이 계신가요? 2025년 새해는 을사년, 푸른 뱀의 해라고 하지요. 2025년에 출산을 앞두거나 계획한다면? 오늘 꿀팁이 더 재밌게 다가오실 거에요! 그럼 2025년 새해에 관한 재밌는 내용, 자세히 알아볼까요?
2025년은 무슨 해일까?
2024년 해가 저물어 가고. 2025년 새해가 시작됩니다. 2025년은 무슨 해일까요? 바로바로 을사년(乙巳年)!, '푸른 뱀의 해'라고 해요. '을'은 60간지 중 42번째에 해당하는 순서로, 색상 중 '청색'을 의미하고, '사'는 12간지 중 뱀을 뜻한답니다. 그래서 2025년을 푸른 뱀의 해라고 부르는 거랍니다:)
을사년의 의미?
을사년에서 ‘을(乙)’은 푸른색을 상징하기도 하지만, 동양의 오행에서 ‘나무(木)’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는 생명력과 성장을 상징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뱀(巳)’은 뛰어난 통찰력과 직관력을 가진 동물인데요. 이 둘이 합쳐진 을사년은 새로운 시작, 지혜로운 변혁, 성장과 발전을 의미한다고 해석될 수 있습니다.
뱀띠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뱀띠의 특징
뱀띠는 12간지 중 여섯 번째에 해당하며, 지혜와 신중함을 상징한다고 해요. 뱀띠 사람들은 지혜롭고 통찰력이 뛰어나며, 계획적이고 신중한 성격을 가진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적응력이 뛰어나고 창의적인 사고를 지닌 것으로도 유명하답니다.
푸른 뱀띠의 특징
푸른 뱀띠는 창의력이 강하고 아이디어가 많으며, 예술적 감각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해요. 또한 뱀이라는 동물이 가지는 신비로움에 푸른 기운이 더해지면서 강하면서도 온화한 카리스마를 겸비해 인간 관계에서도 조화와 균형을 이룰 것이라고 해석한다고 해요. 우리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워주는 활동을 많이 시켜보는 것은 어떨까요?:D
엄빠가 주목해야 할
을사년에 달라지는 정책
- 육아휴직 기간 최대 1년 6개월로 연장
- 육아휴직 수당 최대 250만원까지 인상
- 육아휴직 급여 사후지급금 폐지
- 배우자 출산휴가 최대 10일에서 20일로 확대
2025년 을사년에는 육아정책들이 많이 달라지면서 혜택이 강화돼요. 허니맘이 자세한 내용은 이제부터 하나하나 모두 다룰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가 여러분과 아이들에게 지혜와 창의성이 가득한 해가 되도록 허니맘도 응원할게요:D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그리고 우리 엄마, 아빠 건강한 새해 맞으시길 바라요:)
허니맘
맘맘작가 허니맘입니다. 엄마, 아빠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각종 혜택&정보를 알려드려요.
본 게시물은 맘맘 컨텐츠팀이 선정한 육아 전문가, 유튜버, 블로거들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맘맘은 본 게시글을 통해 어떠한 경제적 이득도 취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