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해외여행 간다면? 해외여행 짐싸기 리스트!
2025.04.02 게시
안녕하세요 맘마미여러분들, 육아인플루언서 쏘쏘히입니다:D 오늘은 4개월 아기와 함께 해외여행을 다녀오면서 챙겼던 짐 목록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기와 함께 여행을 하면 필요한 것들이 한도 끝도 없이 많아요^^; 적어도 이 정도는 있어야 안심하고,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다 싶은 리스트로 보기 좋게 정리해 보았으니, 저장해 두셨다가 참고해보세요!
해외여행 짐챙기기 LIST

짠 짐챙기기 리스트를 표로 정리했으니 저장해 두세요! '이렇게 많다고?'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정말 줄이고 줄였답니다..ㅎㅎ
특히 어린 아이와 함께 할수록 걱정되는 일들이 많다보니 더 열심히 챙기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오히려 6개월 이후가 되면 더 챙길것이 많아 진답니다^^; 저는 아기가 4개월 때 갔다 온지라 이유식이 빠져있지만 아이가 크면 이유식이 생기니까 말이죠~ (그럴때는 시판이유식을 챙기시면 좋아요! 실온 보관이 되는것으로 말이죠!)
바리바리 싸 들고 가면 솔직히 힘들긴 하지만 먼 해외까지 가서 육아에 필요한 용품이 없으면 당황스럽기 그지 없어요.. 적어도 위에 있는 목록 정도는 꼭 챙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저 같은 경우 우기에 여행을 갔던지라 유모차통풍시트를 목록에 넣었다가 뺐는데 건기에 놀러가신다면 꼭 함께 챙기시는 걸 추천해요!
아기와 해외여행 경험자의 꿀팁
위에 공유 드린 리스트 말고도 나중에 챙겨가서 유용했던 히든템들을 소개할게요!
아기팩(세럼패드)

많은 분들이 아기와 함께 하는 해외여행은 따듯하고 가까운 동남아를 선택하시잖아요~ 그러니 더위와는 뗄레야 뗄 수가 없어요. 아기 얼굴에 열이 달아 오를 때를 대비해 챙겨 주니 좋았어요. 미니 지퍼백에 사용할 만큼만 넣어가셔도 되고 없다면 저처럼 분유 지퍼백, 모유 저장팩 등을 이용하시면 좋아요^^ “나는 세럼패드가 없는데?” 하신다면 엄마가 사용하는 순한 면 화장솜에 아기 스킨제품, 수딩젤을 가득 담아 가셔서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b
액상분유

제가 그나마~ 여행짐을 줄이는데 가장 큰 도움을 줬던 아이템은 바로 액상분유랍니다! 물론 여행 시작할 때는 무겁고 힘들 수 있지만 액상분유를 챙김으로써 아래와 같이 여러 좋은 점들이 있어요.
- 젖병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돼요
- 보온병을 들지 않아도 돼요
- 닦을 용품이 줄어들어요
- 돌아올때 캐리어 공간이 남아요
생각보다 장점이 많죠? 액상분유 가득 챙기고 커넥터 2-3개정도에 젖꼭지만 여유롭게 챙겨가서 젖꼭지만 닦아주면 되니 관리할 것이 줄어든답니다.
액상분유 안 먹는다면 일회용 젖병을
혹시나 우리 아기는 액상분유는 절대 안 먹어요! 하신다면 일회용 젖병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액상을 챙겼을 때와 마찬가지로 젖병은 챙길 필요는 없어요. 온도 조절 가능한 보온병을 함께 챙기시면 관광하고 돌아다닐 때도 수유 온도를 맞추기 쉬우니 도움 되실 거예요.
기내반입 가능 유모차

평소에 유모차를 잘 탔던 아이라면 무조건 꼬옥 기내반입 가능한 유모차도 챙겨주세요! 도어 투 도어 서비스도 있지만 아무래도 수화물에 들어가는 시간, 나오는 시간도 길고 망가질 위험도 있는 만큼 기내반입 가능한 휴대용 유모차를 챙겨주시면 비행기를 탑승하는 순간까지, 도착 직후 아이를 바로 눕혀서 휴식을 취할 수 있어서 유용했어요. 물론 슬링, 아기띠, 힙시트 등 상황에 따라 아기가 편안해 하는 용품을 함께 챙겨주심 좋겠죠:)
옷 짐을 덜어주는 세탁세제

제가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을 가며 챙겼던 또 다른 키 포인트! 바로 세탁세제랍니다. 여벌 옷, 손수건 등등 아이와 함께 하는 만큼 혹시 모를 때를 대비해 옷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요~ 짐이 너무 많아 더 이상 넣을 공간이 없다면 여벌옷을 더 넣는 대신 작은 약통에 세탁세제를 넣어서 챙겨가보시는 건 어떠세요?
더운 휴양지에서는 빨래도 금방 마르고 표에 적어 놨듯이 빨래줄과 빨래집게를 함께 챙기신다면 옷 종류나 갯수를 줄일 수 있어요. 조금 귀찮더라도 욕조 안에 넣고 빨아주면서 입으니 생각보다 편했구요! 캐리어 짐을 줄일 수 있는 만큼 놀러가서 여러 물건들도 쇼핑해 올 수 있으니까요:)
여행지에서 소독과 세척은 어떻게?

아기가 있다면, 소독과 세척은 꽤나 중요한 부분이죠. 아직 어린 아기에게 소독, 청결은 뗄레야 뗄 수 없는 부분이잖아요~ 그렇다고 니플을 다 챙겨가자니, 아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액상분유에 니플이 잘 안 들어가서 힘들죠ㅠ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법은 젖병 세정제를 약병에 담아간 후 젖꼭지와 쪽쪽이, 치발기 등을 닦아주고 휴대용 포트에 물을 끓여 소독해 주는 것! 젖병집게 같은 경우는 작은 실리콘 집게를 구매해서 갔답니다. 휴대용 uv소독기가 있으면 함께 챙겨가셔서 소독해주시면 더 좋겠죠?

그리고 소독할 땐 꼭 생수를 이용해주세요..! 위 사진은 제가 챙겨간 샤워기 필터인데, 무려 하루 사용한 필터의 색깔이랍니다.. 잠깐 사용해도 더러워지는 지라 아이가 혹시나 배앓이 하지 않도록 최대한 먹는 것과 관련된 부분에서는 생수를 이용하시고 씻을 때는 꼭 샤워기 필터를 넣은 샤워기를 이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아이와 여행하면 챙길 것들이 참 많기 때문에 최대한 그 외의 부수적인 용품은 작은 걸로 챙기시면 아주 조금은~ 가벼워지실 거에요ㅎㅎ 물론 가장 중요한 건 엄마 아빠의 체력! 열정! 이겠죠? 그럼 모두들 잊으시는 물건없이 꼼꼼하게 체크해서 챙기시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요:) 다음번에는 또 다른 좋은 꿀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본 게시물은 맘맘 컨텐츠팀이 선정한 육아 전문가, 유튜버, 블로거들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맘맘은 본 게시글을 통해 어떠한 경제적 이득도 취하지 않습니다.